FANDOM


반복적이고 소모적인 내용 수정이 일어나, 현 시점에서 가장 객관적이라고 생각되는 정보만이 나열된 상태에서 해당 항목에 대한 수정을 금지합니다. 이후 수정은 반년 후에 가능해집니다.

집회 시위에 대한 전경의 강제진압과 해산에 대한 문제로 뷁커드빠와 대대적인 논쟁을 벌였고 이는 천플대전이라 불린다. 전경의 폭력에 대한 비판 여론이 거셌던 시기에 전경의 입장을 옹호했다. 집시법과 형사소송법의 허용 범위에 대해 많은 판갤러들 사이에서도 여론이 갈렸고, 아직까지도 가끔 떡밥거리로 나오곤 한다. 

뷁커드빠와는 이후에도 상당한 악연을 맺었는데 뷁커드빠가 연세대생이라는 것에 관해 인증 문제로 배틀이 붙은적도 있다. 판갤에서 뷁커드빠의 학교를 알게 되었다고 말한 이카루스와 절대 밝힌적이 없다고 말한 사이에서 벌어진 논쟁. 인증의 진위 여부는 확실치 않음에도 최근에 들어 밝혀진 바로 뷁커드빠가 연세대생이라는건 확정 사실이기에 어찌 알려졌는가에 대한 의문점이 남는다. 

이글루스에서도 같은 닉네임으로 활동했는데 호모포비아 논쟁과 종교 논쟁이 대표적. 호모포비아 논쟁은 최근 이준석의 상황과 비슷하게 진행되었고, 종교 논쟁은 인터넷 어디에서나 볼만한 구도가 크게 터졌다. 현재 이글루스는 문을 닫고 더 이상 업데이트가 없는 상태.

지금은 닉네임을 이카비로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