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모베라는 이름으로 노블엔진에서 라이트 노벨을 출간.

네이버 오늘의 문학에 단편 '25세기 인사법 ' 이 게재되는 등 일찍부터 글을 잘 쓰는 것으로 알려진 판갤러이다.

원래 말종메론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할 당시 유명한 판타지 야설 오탁의 공주를 쓴 적이 있는데, 네이버 오늘의 문학에 단편이 게재되었을 때 판갤러들이 찾아가 그 사실을 댓글에 써 남기는 바람에 어머니를 비롯한 주변인들에게 야설을 쓴 사실을 들켰다고. 소위 말하는 판갤 필화 중 가장 무서운 사건. 이게 트라우마가 되어 닉도 바꾸고 한동안 그 일이 언급될 때마다 화를 내었으나 요즘은 달관했는지 그냥 담담히 인정하는 듯 하다.

노블엔진에서 '소문의 학술명'으로 제 1기 1챕터의 승부에서 당선하며 판갤러들의 1챕터 점령의 선봉에 섰다.

좋은 작가와 좋은 일러스트레이터의 조합이지만 1권 내용의 난해함 때문인지, 크게 인기를 끌지는 않았다.

이후 좀더 시류에 편승한 여장소년 소재를 사용한 절대소녀ㄴ 공주님을 출간했으나 이 역시도 큰 반향을 얻지는 못했다.

그러나 실력 만큼은 인정을 받아 매치스틱 케이스 단편집에도 참여하는 등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이후 참피에 감화되어 참피 게임을 만들던 중 메밍아웃을 하고 전방위에서 극딜맞은 후 탈갤하였다. 성상품화를 비난하는데 앞장섰지만 정작 14세 여자아이를 강간하는 야설을 팔아먹은걸로 유명세를 얻었다는것을 생각하면 아이러니하다.

출간작Edit

작품 일시 출판 비고
오탁의 공주님 몬스터 출판 조아라 노블레스 연재작, 연재중단
소문의 학술명 2012/04~2013/11 노블엔진 전 4권 완결
절대소년 공주님 2013/04~2014/01 노블엔진 전 3권 완결

매치스틱 케이스 

2013/12 노블엔진 단편집

단편Edit

작품 일시 게재 비고
25세기 인사법 2010/04/16 네이버 오늘의 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