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판갤닉은 더스트지만 출판시에는 '촌부'라는 필명을 쓴다. 판갤 출신 작가 중에서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작가. 우화등선 은 그만하면 대박이고 자승자박 도 그에는 못 미치지만 본전치기 이상은 한 것으로 알고 있다. 상업적으로만 성공한 것이 아니라 작품성도 인정받고 있다. 판갤 출신이지만 무협 소설을 쓰기 때문에 무갤에서도 종종 언급되고 있는데, 그곳의 평 역시 좋은편이다. 하지만 마감이 늦는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받고 있다. (이에 대해, 디스 작가는 "촌부형의 글은 퀄리티가 좋기 때문에 마감이 늦을 수 밖에 없다." 는 변호(?)를 하기도 했다.)

 마감무림 을 제외하곤 모든 작품이 도가무협이라는 점이 특징. 무공보다는 자신의 분야에 있어서의 '도', 그리고 사람이 사람답게 살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를 감성적으로 풀어내는 전개가 많다. 영웅적 행위를 통한 카타르시스보다는 눈시울이 시큰해지는 작품들이 대부분이다. 한편 작가 본인은 마감무림 을 가장 재미있게 썼다고 한다. 자기 자신을 투영해서 코믹하게 풀어내었으니 재미있었을 수 밖에.

또, 각 작품에 등장하는 주인공 대부분이 호구처럼 착하다는 특징이 있는데, 최근 작 천애협로 의 주인공 진소량은 다소 호구스러운 모습을 벗어나 독자들에게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출간작Edit

출간일 작품명 권수 출판사
2006.1.27 - 2006.9.25 우화등선 전 7권 완 청어람
2006.11.13 - 2008.7.13 자승자박 전 7권 완 청어람
2008.11.5 - 2010.12.30 화공도담 전 10권 완 청어람
2010.12.28 - 2011.6.16 마감무림 전 6권 완 파피루스
2011.10.20 - 현재 천애협로 7권, 집필중 청어람

우화등선Edit

자승자박Edit

화공도담Edit

마감무림Edit

마감을 지키지 못해 출판사 편집부에 쫓겨다니던 스스로의 이야기를 무협소설화 했다.

정사 양쪽으로부터 쫓기는 서생의 일대 도주기.

도가무협으로 통하는 다른 작품들과는 기조가 다르지만 매우 재미있다.

작가 본인도 그렇지만 다른 작가들도 읽으면서 엄청난 감정이입을 한다고...

천애협로Edit

자식들을 무림맹주, 아미파 장문인, 군문제일검, 남궁세가의 안주인으로 키워내고 본인 스스로도 고강한 무공을 지닌 진무신모 유월향이 기억을 잃고 헤매다가 고아들을 거두게 된다. 정신이 오락가락하는 와중에도 고아들을 사람 꼴로 만들고, 또 무공도 전수하게 되는데... 맏이 소량과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할머니 유월향을 중심으로 가족애가 넘쳐나는 따뜻한 이야기 뒤에서 큰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공전절후한 능력을 지닌 노파를 중심인물로 삼는 파격으로 독자들을 이야기에 몰입시키고, 성장하는 어린 주인공에 초점을 맞추는 왕도적 전개와 더불어 작가 특유의 사람을 사랑하는 시선이 녹아있는 작품. 후반 전개가 기대되는 바다.